세무사사무실의 현실

세무사 사무실의 현실

세무사 사무실의 현실wehago란?

비트세무회계는 다른 세무사들이
‘꺼려하는’ 업무 방식

도입시켰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세무사님께서 기장료를 매 달 가져가시는데,
저는 매 달 무슨 서비스 받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연락 한 통 없다가 어느 날 갑자기 연락와서 몇개월 전의 일을 물어보시는데..
세무사님께서 일을 제대로 하고 계신 게 맞나요?”

내 본업에 집중하고 싶어 세무사를 고용한건데, 오히려 신경만 더 쓰인다면 과연 실력있는 세무사를 고용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세무업에 있어서 위와 같은 문제는 비효율적인 업무처리 방법 때문에 일어나는게 대부분입니다. 최악의 경우, 충분히 절세가능한 부분을 놓쳐버리기도 하죠. 법인 통장정리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세무사사무실이 1년 또는 분기별 자료를 ‘일괄’ 정리한다는 점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전표를 종류/기간별로 수집하고 정리해야 하는데 이 업무를 매일하면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오히려 오류 발생 가능성만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년치나 되는 내역을 위와 같이 복잡한 방식으로 ‘한번’에 정리하려고 한다면 어떤 문제점이 발생할까요?



01. 일단 대표님과 직원 모두가
귀찮습니다.


- 끊임없이 자료를 주고받고 확인해야합니다.

- 자료 및 피드백 전달을 재촉하고,
재촉당하게 됩니다.

- 이미 기간이 꽤 지난 거래내용에 대해
확인하기 어려워집니다.

- 인터넷뱅킹이 어색하신 고객분께서는
더더욱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02. 지나치게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직원의 숙련도에 따라 업무기간은 더욱 늘어납니다.


결국, 정리 내용이 부정확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통장정리가 부실할수록 법인 가지급금 또는 가수금은 쌓여가며, 이는 대표님 세금에 위험 요소로 작용하게 됩니다.

만약 업무가 완료가 안됐는데 신고기한이 코앞이라면? 여러분의 세무사 선임 비용은 물론, 절세 받을 수 있던 비용까지 낭비하게 되는 셈입니다.

특히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무사 사무실이라면, 세무법인의 실제 실력과 서비스의 질을 꼭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박리다매'의 마인드로, 사무실 내 어떠한 업무시스템의 변화도 없이, 가격만 낮추어 수임건수만 늘리려고하는 비양심적인 세무사를 선택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말씀드립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대한 많은 매출을 내야하기 때문에, 직원 1명당 담당하는 업체수는 많아집니다. 그만큼 직원의 절대적인 업무량은 무조건 증가하며, 자연스럽게 거래처 한 곳당 직원이 할애하는 시간은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대표님께 제공되는 세무서비스의 질이 저하됩니다. 불현듯 불친절했던 직원이 생각나시나요? 그렇다면 사장님께선 수많은 ‘박리다매’ 고객 중 한분이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비트세무회계는 문제 덩어리인
기존 업무방식을 버렸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본업에, 저희는 기본 세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비트세무회계의 강점이자, 철학입니다.

비트세무회계가 친절하다고 소문난 이유

비트세무회계는 기존 세무회계 프로그램에 억지로 끼워맞춘 업무 방식이 아닌, 고객님과 저희를 효율적으로 이어주는 혁신적인 프로그램 ‘wehago’를 사용합니다. 실시간 전표수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1년에 몰아서가 아닌, 출근 후 바로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매번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전달하는 반복적이고 비효율적인 부분에 시간을 뺏기지 않으며, 오래전 내역에 대해 고객님을 귀찮게 해드리지 않습니다. 이처럼 불필요한 시간과 업무량을 줄였기 때문에 비트세무회계가 사소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케어해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가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드릴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저희는 고객님의 세금을 조금이라도 더 덜어드리는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고객님 한분한분을 꾸준하고 세심하게 신경쓰는 모습을 고객님께서도 알아봐주시는 것 같습니다. ^^

이렇게나 효율적인 업무방식이 존재하는데, 다른 세무사 사무실은 안 쓰나요?


현재 동일 업계에서 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사무실에 도입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세무사 사무실의 비율은 극히 적습니다. 위 업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회계프로그램 자체를 바꿔야 합니다. 통상 세무사 사무실의 업무 시스템은 회계프로그램의 기능에 맞춰 따라가므로, 회계프로그램을 바꾸면, 기존의 업무 시스템까지 전부 바꿔야 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성사무실에는 새로운 업무 시스템이 장점이 아닌 단점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도입하기 꺼려지는 것이죠. 대부분의 세무사 사무실은 고객 전용 ‘경영관리’ 프로그램으로 시중에서 무료 또는 소액의 비용을 부담하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는 세무사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회계프로그램과 연동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반쪽짜리 프로그램인 셈이죠.


세무사사무실에서 사용중인 회계프로그램과 연동이 되는 고객 전용 경영관리 프로그램은 Wehago T Edge가 유일하며, 비트세무회계는 이를 실무에 가장 빠르게 도입하여 적용중입니다.

wehago 프로그램 알아보기

비트세무회계 백승택 세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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